지구촌 레저문화 축제인 2008 가평세계캠핑대회의 개최를 축하하고 성공을 기원하는 특집콘서트가 오는25일 저녁 8시30분부터 두시간동안 자라섬 잔디운동장에서 열린다.
이번 특집콘서트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가평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고 국내캠핑 문화를 선도해 관광가평의 부흥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군민을 위로하고 가평세계캠핑대회에 참가한 국내외 캠퍼들과 하나가 되어 성공적인 대회로 치러가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방송(KBS)의 박사임·전현무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특집콘서트는 남녀노소는 물론 외국인들도 함께 호흡하며 동서양의 문화가 하나되는 축제의 장을 이룬다.
자연과 생태의 보물창고인 자라섬과 캠핑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특집콘서트는 ▲V.O.S(뷰티풀 라이프) ▲자우림(하하하 쏭) ▲변진섭(희망사항) ▲박상철(꽃바람) ▲김수철(젊은그대) ▲SG워너비(한여름날의 꿈) ▲로즈장(오버 더 레인보우) 등 인기가수가 출연해 한여름 밤에 자연과 향수, 추억을 선사한다.
2008 가평세계캠핑대회 특집콘서트는 KBS-2TV를 통해 30일 오후2시50분부터 4시까지 70분간 방송된다. 대회 참가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우의를 다지며 교류를 통해 문화·관광·경제분야의 활성화에 기여할 가평세계캠핑대회는 25일부터 8월4일까지 11일간 자라섬에서 25개국 2천여명의 캠퍼들이 참가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캠핑·생태·체험·관광·축제의 중심이 돼 가는 가평을 세계에 알리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전시·공연·참여프로그램에 일반인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운영해 모두가 감동, 체험, 즐거움이 넘치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