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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군, 내달 19일까지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항목별 수준·개선점 등 파악 민원편의 도모

가평군이 보다 빠르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17일 군에 따르면 행정 신뢰성 향상을 통한 열린행정 실현과 민원인의 시간을 절약하는 시테크 서비스를 정착해 나가고자 오는 9월19일까지 행정서비스 만족도와 친절도를 조사한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진단평가와 지표분석을 위해 전문리서치용역기관에 의뢰해 행정서비스를 경험한 외부고객 700명과 직원300명 등 1천명을 대상으로 전화 또는 구조화된 설문을 통한 직접면접을 통해 행정서비스 항목별 고객만족도 수준과 행정서비스가 개선되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조사한다.

이와함께 군은 창의적의 업무추진으로 행정의 생산성과 능률성을 향상하고 경쟁력을 높여 나감은 물론 조직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부서별, 팀별, 개인별, 직급별, 성별로 근무환경 및 직무만족도에 대한 조사도 실시한다.

사회환경이 다양화되면서 행정에 대해 민원인들이 보다 친절하고 속도감있는 서비스를 갈망하고 있음에 따라 군은 지난해 8월부터 주민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가져오는 개발행위, 산지전용, 건축허가 등 유기한복합민원에 대해 1일 2회 실무종합심의회 확대운영을 통해 민원처리기간을 60% 단축시키는등 민원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한편 군은 고객만족도조사 측정결과를 토대로 주민의 불만족 요인은 신속히 개선하고 주민만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해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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