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내년 상반기 계통 예정인 ‘인천도시철도 1호선 송도국제도시 연장선’(이하 연장선) 역명을 제정하고 8일 확정 고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연장선 역명을 국제도시의 위상에 걸맞고 모든 사람들이 이해하고 부르기 쉬운 역명을 제정코자 설문조사를 추진해 왔다.
특히 각계각층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 수렴을 통해 제시된 역명 중에서 시의원, 시지명위원회 소속 국문학자, 향토사학자 등 관련 관계자로 구성된 도시철도자문위원회(역명심의)의 심의의견을 반영해 역명을 제정했다.
시는 연세대를 비롯해 서강대, 외대, 고려대, 해외 5개 대학이 들어설 가칭 송도 1정거장을 캠퍼스타운(Campus Town)역, 인근에 테크노파크가 위치한 가칭 송도 2정거장을 테크노파크(Technopark)역, 인근에 지식정보단지 및 바이오단지가 위치한 송도 3정거장을 지식정보단지(BIT Zone)역으로 확정했다.
또 송도 4정거장은 인천대 입구(Univ.of Incheon)역, 송도 5정거장은 센트럴 파크(Central Park)역, 송도 6정거장은 국제업무지구(Int’l Business District)역으로 정했다.
관계자는 “이번 역명의 확정으로 건축, 신호통신 관련 후속조치에 탄력을 받게 됨으로써 경제자유구역내 송도국제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재인식 시키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도시철도 1호선은 동막역에서 연장되는 송도국제도시 연장선 사업으로 노선연장 6.5㎞에 정거장 6개가 들어서며, 총사업비 7천236억원을 투입, 내년 상반기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