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의 매력과 변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가평의 참모습을 대내외에 소개하는 가평군 홈페이지(www.gp.go.kr)가 지난1개월 개편후 1백만건의 접속을 넘어서며 정보마트가 되고있다.
11일 군에따르면 미디어시대를 맞아 군정및 가평의 모든 정보를 빠르고 생동감있게 제공하고 일러스트와 플래시 효과등을 통해 다양한 화면을 연출하는등 홈페이지의 이미지변신을 꾀해 개편된지 11개월만인 11월말현재 1백1만 4천154건의 접속을 기록했다.
이용자들의 방문이 증가하는 것은 메인화면에 가평의 청정자원과 군정뉴스, 민원사항등의 컨텐츠를 확대해 정보의 갈증을 해소하고 뉴스를 내용별로 클릭하여 원하는 뉴스만 볼수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한것에 기인한다.
또한 가평소식, 동영상갤러리, 포토가평, 문화마당, 웰빙정보, 열린마당 등 다양한 메뉴를 확보하고 영상기능을 강화함으로서 이용자가 보다쉽고 편리하게 가평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다양화했다.
뿐만아니라 수도권 최고의 청정자원과 품질이 우수한 농·특산물을 정보제공은 물론 어르신, 여성, 어린이 등 게층별 사이트를 구축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특히 어린이사이트 경우 유아학습용 콘텐츠를 구축, 학습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주민과 이용자의 권익을 증진한것도 한몫하고 있다.
특히 지역주민의 가평큰 관심사항인 군정 주요추진사항을 비롯해 단체장의 활동사항등을 신속히 게시하는등 수요자와 이용자 중심의 정보제공과 쌍방향 소통으로 가평알림이와 불편사항을 해소한는 교통역할로 시·공간적 문화를 창출하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각종정보가 홍수를 이루는 이 시대에 맞춤정보를 한곳에서 쉽게 찾기란 수월치않다”며 “에코피아-가평의 모든것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가평정보의 보물창고를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