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는 올 한 해 적극적인 민원처리로 기간을 단축하고 대민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우수공무원을 선정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시행해온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와 관련 고객중심의 One-Stop 민원처리로 처리기간을 단축 실적이 높은 우수공무원으로 광고물허가를 담당하고 있는 김민배(주택과, 시설7급)씨 등 17명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주어진다.
‘One-Stop 민원처리 서비스’를 통해 올해 1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접수한 2일 이상 민원 가운데 처리 완료한 단순, 복합 고충민원을 대상으로 집계한 결과, 1만2천474건 가운데 법정 법정처리기한 대비 42.8%의 단축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처리 단축율이 이처럼 높은 것은 그동안 민원처리 결과 확인 점검제, 민원 신속처리 안내장, 민원처리 진행상황 알림서비스 등을 활용한 것이 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