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종상)이 MSA 인증원(대표이사 심은희)으로부터 국제표준규격의 ISO 9001·14001(품질·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공단은 지난 22일 오산스포츠센터 회의실에서 공단 임·직원 및 인증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인증패를 수여받았다.
공단이 획득한 2개 인증 모두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 규격이다.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의 경우 시설품질 기준의 체계화를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은 시설관리의 고유한 서비스 활동 등에 의해 필연적으로 파생되는 환경적 훼손 최소화 및 건전하고 지속적인 발전 도모를 주요 목적으로 한다.
이로써 공단은 지난 2010년 고용노동부 등 4개 정부기관이 선정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및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인증과 2011년도 지식경제부-경기도 공동 주관의 경기도 일하기 좋은 기관(GGWP) 인증을 포함한 총 다섯 가지의 공인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윤은주 MSA 인증원 부원장은 “최근 기업 등 전 분야에 걸쳐 ISO 국제규격대로 업무추진이 이뤄지는 추세”라며 “향후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 공기업으로서 글로벌 수준의 효율적인 업무수행에 나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종상 이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향후에도 최적의 경영시스템을 유지해 나감으로써 시민과 고객의 기대 및 요구에 적극 부응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