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상반기 북미 TV 시장에서 전 부문 선두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28일 시장조사기관인 NPD의 발표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상반기 북미 TV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평판 TV 시장 점유율 29.4%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미국 비지오(VIZIO)가 15.9%로 2위를 차지했으며, LG전자는 11.3%로 3위에 랭크됐다.
샤프(7.2%), 파나소닉(4.4%), 산요(4.0%), 소니(2.9%) 등 일본 업체들이 그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는 부문별 점유율에서도 LCD TV 26.9%, PDP TV 54.2%, 스마트 TV 36.1%, 3D TV 45.7%로 모조리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60인치 이상 대형 TV 점유율이 33.4%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1%p 높아졌다.
한편, 삼성전자는 하반기에도 프리미엄 TV를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늘려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