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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대, 터키박람회서 수출 활약

GTEP학생들 현지 통역·마케팅

 

50만달러 계약·300만달러 상담

화장품 6개 중소기업 홍보활동

바이어 찾아가 물량 주문 받기도

인하대 지역특화청년 무역전문가 양성 사업단(GTEP, 단장·박민규)이 터키 이스탄불 ‘홈 케어 박람회’(Personal & Homecare ingredient exibition 2015)에 참가해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18일 인하대에 따르면 인하대 GTEP는 지난 12~14일 열린 박람회에서 3천달러의 현장 매출과 50만달러의 수출 계약, 300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거뒀다.

이번 박람회에서 GTEP 학생들은 현지 통역봉사자들과 함께 바이어 상담과 통역, 사전마케팅 등의 업무를 수행했다.

특히 터키 화장품 시장에 성공적으로 한국의 6개 중소기업(플로네이쳐, 아이차밍, 보나주르, 벤튼, 엘에스화장품, 룩앳미)을 소개했다.

또 터키 시장을 겨냥해 자체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밖에도 SNS에서 구축한 팔로워를 기반으로 현지 바이어를 발굴해 50만달러 상당의 수출계약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인하대 GTEP 학생들은 현지 바이어 사무실을 직접 찾아가 계약을 체결, 제품 5만개 이상의 물량주문을 요청받는 등 한국 기업과 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터키 전시회 총괄을 맡은 최동혁(국제통상·3) 학생은 “아직 화장품 소비에 보수적인 터키 시장이지만 이 기회를 계기로 한국 화장품의 해외 진출을 도와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협력 기업인 플로네이쳐의 박준구 대표는 “인하대 학생들이 언어능력과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고 도전정신을 발휘해 적극적으로 진행한 덕분에 수출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인하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과 산업체가 모두 윈-윈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용해기자 y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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