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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광장]선진교통문화도시 인천

 

현재 우리나라는 차량 2천만 시대이다. 경기, 서울, 경남에 이어 인천이 가장 많은 차량이 등록되어 있는 만큼 타 지역에 비해 교통사고 비율도 높아질 수 있다.

하지만 선진교통문화도시를 추구하며 교통문화에 앞장서는 인천은 교통제한속도, 이륜차 특별단속, 견인차 특별단속 등 교통 체감안전도를 높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시행하고 있다.

이 중 대표적인 예로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시내 주요 간선도로 34개 노선에서의 통행 제한 속도를 시속 10~20㎞씩 낮추고, 도로별 특성에 따라 교통사고 유형과 교통량 등을 고려해 시속 70㎞에서 60㎞로 변경 등을 통해 2014년 대비 인천교통사고는 18% 감소해 도심 주요 도로 통행 제한속도를 낮춘 것이 교통사고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얻었다.

또한 국민안전처에 따르면 인천 교통사고안전지수는 17개 시·도 중 서울, 경기(1등급)에 이어 인천(2등급)이라는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듯 인천은 차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선진교통문화라는 말이 어울릴 만큼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었던 것은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국민들의 노력이 크다고 생각한다.

경찰관의 교통 단속을 통해서만이 아닌, 운전자 스스로의 교통법규준수와 안전의식 개선 등을 통해 자발적인 참여와 교통안전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을 시행하고, 교통체감안전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교통체감안전도 1위 인천이 유지될 수 있는 계속된 노력이 필요하며, 우리나라 뿐 아니라, ‘교통안전’이란 단어에는 인천이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선진교통문화도시’를 만들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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