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처음으로 500억 달러를 넘어서며 세계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7위를 차지했다.
5일 컨설팅기업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 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4% 상승한 518억 달러(약 58조원)를 기록했다. 지난 2000년 52억 달러와 비교하면 10배 가까이 성장했다.
2003년에는 100억 달러, 2011년 200억 달러, 2012년 300억 달러 돌파에 이어 2014년에는 400억 달러를 넘어섰다.
인터브랜드는 지속적인 실적 성장 가능성과 스마트폰, TV, 생활가전 등 주력 제품군에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가치 상승을 견인했다고 평가했다. 또 소비자들과 인간적인 방법으로 소통했고, 제품과 서비스가 일상속에서 쉽게 활용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이 구축됐으며 삼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활동도 잘 진행됐다고 분석했다.
/이상훈기자 l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