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여름방학 기간 시청이나 산하 기관 등에서 근무할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을 대상으로 ‘2017년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학생 직장체험연수생 25명이 참석한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연수근무사항,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취업상담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특히 올해는 통일한국 실리콘밸리와 연계한 청년드림 캠프, 채용박람회 등 청년드림 희망일자리 사업 관련 일자리 창출 추진방향에 대한 특강과 청년대상 취업 특강도 마련돼 연수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학생 연수대상자로 선발되면 시청이나 도서관 등 공공기관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또는 커뮤니티시설 관리 등을 하게 된다.
근무기간은 오는 8월 4일까지 20일간(주 5일 근무)이며 오전 9시~오후 6시 가운데 5시간 동안 근무하게 된다.
시는 시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시청 각 부서가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운영되는지 가까이서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 직장체험을 통해 단기 일자리 제공뿐 아니라 공공기관의 역할과 내가 사는 고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탐색과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양=고중오기자 gj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