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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입찰 방식 버스준공영제 何세월 완전시행에 130년 소요… 특단대책을”

김경일 도의원 5분발언서 주장

 

 

 

경기도가 추진하는 ‘노선입찰제 방식의 버스준공영제’를 완전 시행하는 데 130년이 소요될 것이란 주장이 제기됐다.

이에 따라 노선입찰제 방식의 버스준공영제 핵심인 노선 확보를 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이 촉구됐다.

경기도의회 김경일(더불어민주당·파주3·사진) 의원은 22일 열린 제33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도는 현재의 수입금 공동관리방식의 준공영제를 내년까지만 운영한 뒤 종료, 노선입찰제 준공영제로 전환한다.

매년 20개 노선을 노선입찰제 준공영제로 확대하겠다는 게 도의 계획이다.

준공영제 대상 노선은 좌석형 30개, 일반형 1천958개, 시외버스 619개 등 모두 2천607개다.

도의 계획에 따라 매년 20개씩 노선을 확대하면 도내 시내·외버스 전체에 준공영제를 시행하는 데 130년이 걸린다는 게 김 의원의 설명이다.

김 의원은 “노선권 확보가 어려운 것은 이해하나 매년 시범운영 수준의 20개 노선만을 확대하면 민선 7기가 끝나는 시점에 50~80개 수준의 노선만 노선입찰신 준공영제가 시행되게 된다”며 “성공적인 버스준공영제를 위해 노선권 확보에 대한 특단의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조주형기자 peter5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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