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0 (화)

  • 구름조금동두천 9.3℃
  • 맑음강릉 12.4℃
  • 구름조금서울 13.9℃
  • 구름많음대전 12.5℃
  • 구름조금대구 14.1℃
  • 맑음울산 13.7℃
  • 맑음광주 14.9℃
  • 맑음부산 15.7℃
  • 맑음고창 10.8℃
  • 구름조금제주 17.7℃
  • 맑음강화 10.1℃
  • 구름조금보은 7.2℃
  • 구름많음금산 8.2℃
  • 구름많음강진군 11.5℃
  • 맑음경주시 9.8℃
  • 맑음거제 16.3℃
기상청 제공

우리술 품평회 수상 전통주, 네이버 쇼핑 라이브 만나 '완판'

 

 

국가공인 주류 품평회 ‘2020 우리술 품평회’ 수상작과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1시간 가량 진행된 ‘올해의 우리술 특집’ 1차 방송에서 누적 시청자 1만 명 돌파, 탁주부문 대상 수상작인 ‘대대포’가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방송에는 유명 쇼호스트 송희영, 주류칼럼니스트 겸 교수인 명욱이 출연해 전통주의 양조과정, 어울리는 음식 등 제품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함께 특별할인과 구매고객 대상 증정이벤트를 진행했다.

 

한국문화에 관심이 높은 크리스티안 브루고스가 출연해 외국인의 시각에서 전통주를 재해석하며 재미를 더했다.

 

2차 라이브 방송은 18일 오후 6시에 진행되며, 개그맨 박성광, 전통주갤러리 이현주 관장이 쇼호스트 송희영과 함께한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품평회 대통령상 수상주 ‘모월 인’, 약·청주부문 대상 수상주 ‘천비향’을 포함한 총 14종의 우리술을 판매한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경제가 가속화 되는 상황에서 라이브커머스가 새로운 판매망과 소비문화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우수한 우리술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편지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