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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2023년 3분기 영업이익 165억 원...전년比 89%↓

"리니지 매출 하락세 완화...안정 단계 진입"
마케팅 비용 효율 개선 중...전사적 차원 노력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매출 하향세 및 신작 부재로 인해 부진한 실적을 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시리즈의 하락세가 안정세에 접어들고 있고 다수의 신작 출시가 예정된 만큼 실적 개선에 드라이브를 건다는 의지다.

 

엔씨소프트는 9일 2023년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231억 원, 영업이익 165억 원, 당기순이익 44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4%, 53% 감소, 전년 동기 대비로는 30%, 89%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44% 증가, 전년 동기 대비 76%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764억 원, 아시아 784억 원, 북미·유럽 331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53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5%다.

 

엔씨소프트는 전분기 큰 폭으로 감소했던 모바일 게임 매출폭이 다소 완화됐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게임 3분기 매출은 총 2738억 원을 기록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M’ 1196억 원, ‘리니지W’ 901억 원, ‘리니지2M’ 549억 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92억 원이다. ‘리니지W’와 ‘리니지2M’은 각각 전분기 대비 12%, 11%만큼 감소폭이 완화됐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일본과 대만 등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며 전분기 대비 116% 성장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리니지M의 일시적 하락은 염려하지 않아도 될 수준"이라면서 "리니지W 역시 하락세가 진정되고 있는 시점으로 판단된다. 4분기 쯤 확실하게 수치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상승한 932억 원이다. ‘리니지’ 264억 원, ‘리니지2’ 205억 원, ‘아이온’ 193억 원, ‘블레이드 & 소울’ 60억 원, ‘길드워2’ 210억 원이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매출은 전분기 대비 각각 9%, 22%, 4% 증가했다. ‘길드워2’는 네번째 확장팩 출시로 전분기 대비 9% 늘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16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3'에서 글로벌 신작 라인업을 선보인다. ▲슈팅 ‘LLL’ ▲난투형 대전 액션 ‘배틀크러쉬’ ▲수집형RPG ‘프로젝트 BSS’ ▲MMORTS ‘프로젝트G’ ▲인터랙티브 어드벤처 ‘프로젝트M’ 등의 개발 현황을 공개한다. 지스타에서 선보인 신작 게임은 2024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출시일정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내부적 목표 중 하나"라면서 "TL, 배틀크러쉬 등은 제때 출시일정을 밟아나가고 있다. 지스타 출품작 역시 내년부터 스케줄에 맞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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