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맞춤아트홀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4 공연예술 유통' 및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지난 14일 발표했다. 이번 선정으로 안성맞춤아트홀은 총 2억 6200여 만원의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공연단체와 공연장, 중앙 및 지역 간의 협력을 통해 공연예술 유통 시장을 활성화하고 문화 취약 지역의 문화 향유를 증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안성맞춤아트홀은 ‘2024 공연예술 유통’ 사업에 ▲창작발레 「레미제라블」(10.1819) ▲뮤지컬「배니싱」(11.9) ▲전막오페라「세비야의 이발사」(11.1516) 등 총 3개의 작품이 선정됐으며,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사업에는 ▲클래식 「차이콥스키 콩쿠르 우승자 콘서트」가 선정됐다.
안성맞춤아트홀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국·도비 지원사업 유치를 통해 안성시의 문화복지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안성 시민을 위한 지역 할인, 청년 문화예술패스, 취약계층 통합문화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발굴해 문화 관람의 문턱을 낮추고 기회를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안성맞춤아트홀은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제공하며,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 경기신문 = 정성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