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선영 수원축산농협 발안지점 과장보가 70대 고객의 6800만원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아 경찰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지난해 10월, 박 과장보는 만기 예적금을 중도해지하려는 고객의 이상한 행동을 눈치채고 보이스피싱을 의심했다. 고객이 밝힌 해지 사유가 불분명하고,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큰 금액을 급하게 인출하려는 점이 의심스러웠다.
박 과장보는 고객에게 신중하게 판단할 것을 권유하고, 동료 직원과 함께 경찰에 신고했다. 덕분에 고객은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장주익 수원축산농협 조합장은 "직원들의 노력으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조합원과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례는 금융기관 직원들의 빠른 판단과 신고가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 경기신문 = 장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