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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민과 함께 숨 쉬는 재단으로"…유정주 경기문화재단 대표, 취임 60일 비전 발표

유정주 대표이사, 기술과 융합한 문화 콘텐츠로 미래 선도
도민 중심 소통 및 조직문화 혁신으로 고객만족도 1위 목표

 

유정주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취임 60일을 맞아 향후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유 대표는 "문화는 사회를 연결하고 미래를 밝히는 힘"이라며 "도민과 함께 숨 쉬고 성장하는 문화 플랫폼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중심은 남기고, 흐름을 바꾼다'는 키워드를 제시, 재단의 근본 가치를 지키면서 변화하는 문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겠다는 전략적 방향을 드러냈다. 

 

재단은 이를 위해 '통합과 융합', '조직 리듬 조율' 두 축을 중심으로 체계를 구축 중이다.

 

먼저 2026년 경기도박물관 개관 30주년, 경기도미술관 개관 20주년, 백남준 서거 20주기 등을 연계한 '뮤지엄 통합 페스티벌'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산하 8개 뮤지엄이 하나의 브랜드 아래 전시·교육·공연 콘텐츠를 공동 기획하는 대형 문화 프로그램이다. 

 

또 AI·AR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융합 콘텐츠 개발도 본격화된다. 어린이 체험형 전시, 인공지능 예술가 협업 프로젝트 등 기술과 예술을 융합한 창의적 콘텐츠를 추진 할 예정이다. 

 

아울러 재단 내부에서는 실무자 중심 조직문화 혁신이 진행된다. 소규모 워크숍, 기획 티타임, 부서 간 협업 회의 등을 정례화하고 직원 아이디어를 수렴해 실제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시스템도 마련한다. 유 대표는 "내부 구성원 또한 소중한 도민"이라며 관계와 업무의 유연한 조율을 강조했다.

 

이 같은 변화는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2024년 경기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곡선사박물관은 외부 고객 만족도 1위, 경기도미술관은 내부 고객 만족도에서 전년 대비 23.3점 상승을 기록했다. 

 

유 대표는 "경기문화재단은 시대 변화에 발맞춰 도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며 "2025년은 재단 고유 브랜드를 확립하고 도민과 함께 도약하는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경기신문 = 류초원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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