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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 무시 졸속강행 화 불러

70여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건립한 포천광역고속터미널이 9개월째 방치돼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입고있는 것(본보 23일자 1면톱)은 포천시가 현실을 무시하고 사업추진을 강행해 초래된 당연한 결과로 풀이되고 있다.
포천시가 광역터미널을 건립하면서 주변여건을 간과하고 사업추진에 너무 급급 했기 때문이다.
포천시는 주변 개발여건과 상권형성, 광역노선확보문제, 운수업체 수익성 등 터미널의 성공적 운영과 관련되는 제반문제를 충분히 검토하지 않은채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광역교통망 구축 등 포천시 발전의 미래지향점만 염두에 두다보니 현도시기본계획과 되레 역행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광역고속터미널이 자리잡은 군내면 하성북리 692 일대는 포천시가 지난 2003년도 택지개발을 위해 도시기본계획안을 세운곳이다. 그러나 이원화된 관계법령에 부딪혀 연기돼오다 올해 겨우 경기도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때문에 이 일대는 미개발된 농촌지역이나 다름없다. 농지와 자연녹지가 대부분으로 이렇다 할 건물하나 없다. 따라서 터미널운영의 민간자본유치에 결정적인 걸림돌이 돼 왔다.
포천시는 누적되는 경제적 손실을 막기위한 대안으로 터미널 부지일부를 분리해 대형할인점을 유치하는 방안을 갖고 물밑 접촉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 역시 유치를 장담 할 수 없다.
포천시는 적자운영에 허덕이는 일부 운수업체에 지원금까지 주며 터미널 살리기에 나서고 있다.
현 상황으로 보건데 앞으로 수익을 기대하기 까진 최소 3년에서 길게는 10년가까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결국 이중삼중의 피해자는 시민이다.
치밀한 사업타당성 검토 없이 미래지향적이라는 막연한 계획수립으로 추진한 사업이 어떠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인가를 여실히 보여주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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