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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신 신속·태도 우수

이천시 공무원 민원전화 친절도 조사

이천시 공무원들의 민원전화 응대태도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3월 800여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를 조사한 결과 100점 만점에 평균 84.57점을 얻었다고 19일 밝혔다. 이 수치는 지난해 83.73점에 비해 약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에 따르면 본청, 사업소, 읍면동별로 조사한 이번 전화친절도 조사결과 본청이 84.96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이 사업소로 84.56점을 받았고, 읍면동은 83.69점으로 평가됐다.

수신태도, 응대태도, 종료태도 등을 평가한 이번 조사에서 전반적으로 수신의 신속성 등 전화수신태도는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반면, 응대태도와 종료태도부문은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특히 끝인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종료태도점수가 평균 60.15점으로 제일 낮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민원인의 문의에 답변하고 나서 추가 용건이 있는지 확인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고, 통화종료 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종료인사를 하는 경우가 적었다”고 지적했다.

시는 지난해 조사에서도 나타난 문제가 다시 지적되고 있는 것을 감안, 지속적인 평가와 함께 직원교육을 통해 전화 종료태도를 중점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시는 일회성 평가가 아닌 지속적인 평가로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키고 공무원들의 친절도를 향상시킨다는 방침에 따라 오는 12월까지 매달 전화친절도를 조사 평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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