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지역 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미래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과 영통청소년문화의집, 장안청소년문화의집에서 5월 5일 제88회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선보여 어린이들의 호감을 자극하고 있다.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세계문화체험을 통해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고자 ‘2010 인터내셔널데이’를 진행한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야외광장에서 이뤄지는 이번 행사는 세계 15개국의 문화체험 부스를 설치해, 약 100명의 외국인 봉사자들과 통역 봉사자들이 각국의 문화체험을 제공한다.
각 나라에 역사, 지리 전통 등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와 더불어 노래, 춤, 게임, 음식, 의상 등 함께 하며 즐길 수 있는 직접적인 문화체험의 시간을 제공한다.
매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 행사는 관내 거주 외국인과 시민 및 청소년들의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고 외국인 봉사자들은 관내 대학에서 공부 중인 대학생, 대학원생 또는 기업에서 근무하는 연구원 및 회사원으로, 이들과의 만남은 우리 청소년들이 피부색과 언어가 다른 이들에 대한 포용력 및 이해심을 함양할 수 있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이다.(문의: 031-218-0413)
▲영통청소년문화의집.
영통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흥미롭고 다양한 과학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펼친다.
영통청소년문화의집 앞마당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오수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실시된다.
대나무를 이용해 균형이 잡히는 잠자리 만들기와 빈 주사기와 호루라기를 붙여서 소리 나는 악기 만들기 등 만들기와 집중력 테스트, 몸에 통하는 전기, 롤러 코스터, 저절로 가는 배, 원심력 테스트, 붉은 양배추 염색, 비누 방울 만들기, 바람총, 물 분수, 에어 로켓, 물 회오리 등 체험이 실시된다.(문의: 031-273-7942)
▲장안청소년문화의집.
장안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 주민들이 누구나 와서 동물세상을 만끽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작은 축제 ‘키드키드 페스티벌~ 동물원을 가져오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린이들과 주민들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해 가정 여건상 나들이를 가지 못한 청소년들이 장안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기억에 남을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 동물원, 생태학교 등을 운영하는 ‘해피쥬’가 문화의집을 찾아온다. 포유류, 조류, 파충류 등 40여종의 동물들과 사육사 3명이 어린이들에게 동물 안아보기, 먹이주기, 관찰하기 등 8개 코너를 체험하도록 도와주고 귀여운 당나귀 꽃마차가 함께 찾아와 포토존을 구성할 예정이다.
해피쥬와 함께 매직풍선 등 축제 분위기를 만들 체험마당도 열린다.(문의: 031-246-7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