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관내 32개교의 초등 돌봄교실 돌봄강사 40명을 대상으로 초등돌봄전담강사 수업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16일 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초등 돌봄 전담강사로서 지도성, 사명감, 책무성을 제고하고, 돌봄강사들이 실제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글쓰기 능력 및 자기주도적 독서 능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지도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연에는 고양교육지원청 방과후지원센터 이경희 강사를 초빙해 초등 독서·논술 교육의 필요성 및 새로운 방향 등 이론적인 내용과 더불어 실제 글쓰기 지도 방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돌봄교실 전담강사의 역할에 대해 강의한 영평초등학교 황규열 교장은 돌봄강사의 책임과 역할을 안내하면서, 초등 돌봄교실 운영에 대해 평소 돌봄강사들이 궁금해 하는 여러가지 내용에 대해 상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생각을 넓혀주는 4단계 독서법, 독서·논술의 기초가 되는 일기 지도 및 돌봄강사들의 독서계획안 작성 방법 등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해 돌봄강사들의 수업 지도능력 향상에 도움이 됐다.
이철웅 교육장은 “학생과의 상호작용이 활발히 이뤄지는 참된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자료 준비 및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수 학습 방법의 개선에 신경을 써 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