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라면 시장 규모가 2조원 밑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농심이 발표한 ‘2014년 국내 라면 시장 결산’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라면시장 규모는 1조9천700원으로 2013년(2조100억원)보다 2% 정도 줄었다.
2년전인 2012년의 1조9천800억원보다도 적은 수준이다.이 같은 시장 축소의 배경으로 농심은 ▲ 사건·사고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와 소비심리 위축 ▲ 대형마트의 주말 휴점 ▲ 라면을 대체할 가정 간편식 시장 성장 등을 꼽았다.
라면업체들의 지난해 연간 점유율은 ▲ 농심 62.4% ▲ 오뚜기 16.2% ▲ 삼양 13.3% ▲ 팔도 8.1%로 집계됐다.
/윤현민기자 hmyun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