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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 중국시장 진출 가속도

中 3대 화장품 전문 전시회 하나인
18~20일 상하이 미용박람회 참가
12개사 생산 43개 제품 적극 홍보

중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인천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Oull)’의 중국진출에 가속도가 붙는다.

인천시와 인천경제통상진흥원은 오는 18~20일 ‘중국 상하이 국제미용박람회(2016 21st China Beauty Expo)’에 참가해 어울 화장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어울은 인천시와 화장품 제조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인천화장품 공동브랜드다.

2014년 10월 론칭 이후 12개 제조사가 참여해 현재 28개 품목, 43개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중국 상하이 국제미용박람회’는 전시규모가 15만㎡에 이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화장품 및 미용 전시회로 중국에서는 홍콩, 광저우와 함께 중국 3대 화장품 전문 전시회로 손꼽힌다.

1997년 첫 박람회를 시작으로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 올해로 21회째를 맞는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 및 아시아 경제, 무역에 있어 가장 중요한 허브라고 할 수 있는 상하이에 뷰티산업을 선도하는 제조업자, 수출입업자,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다.

최근 뷰티시장의 주요 정보 및 해외의 다양한 화장품시장을 경험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의 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제 규모의 박람회 참가가 글로벌 화장품 시장 동향 및 소비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은 물론 세계 우수 제품들의 콘셉트와 이미지 포지셔닝 등 배울 점이 많을 것”이라며 “이를 토대로 향후 어울제품 추가 개발 및 공동브랜드 운영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어울은 지난 2월 배우 경수진을 새 전속모델로 선정해 판로와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가운데, K-뷰티 및 한류열풍으로 현재 중국인 관광객들과 중국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어울은 2014년 론칭 이후 지난해까지 총 33억8천여만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도 지난 4월까지 약 5억원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다./윤용해기자 y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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