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코파카바나 해변에 조성한 평창 올림픽 홍보관의 인기가 뜨겁다고 설명했다.
조직위원회는 17일 “리우 홍보관은 지난 6일 개관식을 한 뒤 16일까지 총 8만4천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면서 “대형 오토마타와 스키점프 가상 체험, 대회 마스코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조직위원회는 “미국 NBC와 브라질 글로보TV, 올림픽 채널 등 전 세계 60개가 넘는 언론사가 홍보관을 방문해 취재했으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각국 올림픽위원회(NOC), 2020 도쿄·2022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 2024 LA 올림픽유치위원회 등도 수차례 홍보관을 찾았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