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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지난해 영업이익 272억 원...흑자전환 성공

‘쿠키런: 킹덤’ 지속 흥행 및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 실적 향상 견인

 

데브시스터즈가 지난해 실적 개선에 성공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쿠키런: 킹덤과 쿠키런: 모험의 탑의 지속적인 흥행이 주효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024년 연간 누적 매출 2362억 원, 영업이익 272억 원, 당기순이익 341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46.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다만, 4분기 실적은 신작 출시 효과 감소 등의 영향으로 매출 502억 원, 영업이익 7억 원, 당기순이익 39억 원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둔화됐다.
 

이번 실적 개선은 서비스 5년 차에 접어든 쿠키런: 킹덤과 지난해 6월 출시된 쿠키런: 모험의 탑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었다. 특히 쿠키런: 킹덤의 지난해 신규 유저 수는 2023년 대비 27% 증가했으며, 글로벌 누적 유저 수(중국 제외)가 7200만 명을 돌파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1월 진행된 쿠키런: 킹덤 4주년 기념 업데이트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3주년 업데이트와 비교해 한 달간 ▲매출 54% ▲활성 유저 수 19% 증가를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4주년 대규모 신규 콘텐츠인 ‘쉐도우밀크 쿠키’ 업데이트와 IP 브랜딩 전략, UA(User Acquisition) 마케팅 강화가 유저층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쿠키런: 모험의 탑 역시 출시 이후 한국, 미국, 대만, 태국 등 주요 시장에서 구글 및 애플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매출 순위에서도 한국 1위, 대만 2위, 태국 3위에 오르며 데브시스터즈의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데브시스터즈는 올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추가 성장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먼저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 오는 21일부터 내달 3일까지 현지 테스트를 통해 사전 유저 반응 및 의견 취합에 나선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 완성도와 안정성을 높이고 일본 특화 콘텐츠를 적용하는 등 퍼블리셔 요스타와 현지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매진한다. 이와 함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채비에 돌입하며 추가 확장 방안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동시에 ‘쿠키런: 브레이버스’의 미국 진출을 추진한다. 데브시스터즈는 이달 중 글로벌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보드게임 무역 박람회 ‘GAMA 엑스포’에서 부스를 열고 세미나를 진행하며 시장 공략을 위한 첫 발을 내딛는다. 

 

‘쿠키런: 오븐스매시’는 오는 2분기 글로벌 유저 테스트를 통해, 실시간 배틀 액션을 기반으로 한 핵심 게임성 및 안정성 검증에 나선다. 연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것과 더불어, 퍼블리셔 VNGGames와 아시아 9개 지역에 대한 별도 서비스 전략도 모색한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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