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G가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면세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제고한다.
KT&G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 ‘2025 TFWA World’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서 KT&G는 브랜드 존을 운영하며 글로벌 초슬림 담배 판매 1위 브랜드 ‘에쎄(ESSE)’를 비롯해 ‘레종(RAISON)’, ‘보헴(BOHEM)’ 등 주력 수출 브랜드를 선보였다.
또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글로벌 사업 성과와 성장사를 알리고, 제품별 혁신 기술과 차별화된 라인업을 소개했다.
KT&G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회사의 위상을 알리고, 글로벌 파트너들과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한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 입지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는 1995년 중국 면세시장에 ‘88라이트’를 출시하며 면세사업에 진출했다. 현재 전 세계 170여 개 도시, 400여 개 면세점에서 제품을 판매 중이며, 아시아 상위 공항 30곳 중 28곳에 입점하는 등 글로벌 면세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