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능동형 매트릭스 기술을 적용한 마이크로 LED 신제품을 출시하고 초대형 프리미엄 홈 시네마 시장 공략에 나섰다.
20일 LG전자는 픽셀 개별 제어가 가능한 능동형 매트릭스 기술을 적용한 LG 매그니트 액티브 마이크로 LE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
신제품은 136형 크기에 4K 해상도와 명암비 100만대1을 갖춘 마이크로 LED 라인업 최상위 모델이다. 픽셀 하나하나를 제어하는 능동형 구조로 수동형 제품보다 섬세한 화질을 구현한다. 독자적 표면 처리 기술로 빛 반사를 줄여 어떤 환경에서도 깊은 블랙과 정확한 색을 표현한다.
내부에는 6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해 영상 노이즈를 조정하고 사물과 배경을 인식해 자연스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스포츠와 게임 콘텐츠에서도 선명한 움직임을 구현한다. 좌우 스피커는 최대 4.2채널 100와트 출력을 제공하며 eARC를 지원해 몰입감을 높였다.
webOS 기반 플랫폼을 적용해 LG채널과 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하며 LG 갤러리 플러스를 통해 명화와 일러스트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에어플레이2와 미라캐스트도 지원해 외부 기기 연결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은 돌비 비전을 적용했고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색 균일성과 시야각 성능을 인정받았다. 전자파 기준과 난연성 테스트도 통과해 거주 공간에 적합한 안전성을 확보했다.
LG전자는 신제품을 기반으로 비디오월 형태의 확장 모델을 선보여 B2B 시장까지 공략할 계획이다.
박형세 LG전자 사장은 "벽면을 채우는 초대형 화면으로 홈 시네마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강혜림 수습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