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는 최근 주제공원 조성 열한 번째로 동춘동 청량어린이공원 준공식을 가졌다.
청량어린이공원은 동춘동 923의 4 일대 8천583㎡ 규모에 9억8천여 만원을 들여 웰빙과 관련된 ‘생명의 세계’를 주제로 어린이들이 모험심과 동심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시설을 원형의 중심공간에 배치, 어린이공원으로서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중심공간의 외곽으로 인라인스케이트 순환주로, 다목적 운동장(농구장) 등을 설치하고 기존 완충녹지대를 보완한 순환산책로를 따라 감나무 등의 유실수를 심었다.
또 향기로운 허브정원과 초정(초가지붕 정자) 등의 휴게시설을 설치해 계절감과 정서적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했다.
남무교 구청장은 이날 준공기념식에서 “구의 대표적 도시개발사업인 주제공원 조성을 통해 구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겠다”며 “유실수 심기사업과 더불어 관내 47개 공원 현대화사업이 마무리되면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공원녹지를 갖춘 풍요로운 도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기념식에는 남무교 구청장을 비롯해 황우여 국회의원, 시·구의원 및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구립풍물단의 농악행진 등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공원조성사업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 테이프 컷팅 및 제막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