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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구, 구민 행복민원실 만들기 주력

올해 21개 동 주민센터로 확대
사회적 약자 배려·자연 친화시설
이용자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

 

인천시 남구가 수요자 중심의 구민 행복 민원실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17일 남구에 따르면 구는 지난해부터 민원실 편의시설 기준을 정하고 ‘남구 스타일에 맞는 구민행복 민원실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또 종합민원실, 세무민원실, 교통민원실, 보건소 민원실 등 구청 4대 민원실 분석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올해 민원서비스를 21개 동 주민센터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테마 및 부대시설, 사회적약자 배려 시설, 자연친화적인 시설 등 민원실 편의시설 기준을 정하고 21개 동 주민센터 민원실의 현장점검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현재 21개 동 주민센터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화상수화 전용 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휠체어나 유모차 등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출입구 턱을 낮춘 장애인 주차장을 설치했다.

또 숭의1·3동은 민원인 전용 컴퓨터와 민원인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북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익2동은 민원서류 발급을 기다리면서 혈압 등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시설도 갖췄고 관교동은 민원실에 주민들이 만든 작품을 상시 전시하고 있다./윤용해기자 y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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