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해 국내외 주요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연이어 1위를 차지하며 가전 시장 경쟁력을 입증했다. 냉장고, 세탁기 등 주요 제품이 품질과 혁신성을 동시에 인정받았고, 비스포크 AI 시리즈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평가를 이어가고 있다.
2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28일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총 10개 생활가전 품목 중 9개 품목이 1위를 차지했다. 냉장고와 드럼세탁기 등 주요 품목이 최고점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신설된 올인원 세탁건조기 부문에서도 ‘비스포크 AI 콤보’가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앞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8개 생활가전 부문 중 6개 부문 1위를 달성해 조사대상 기업 중 최다 1위에 올랐다. 냉장고와 세탁기는 16년 연속, 에어컨은 13년 연속 정상에 올랐다. KMAC은 “AI 기능, 사용자 편의성, 디자인 혁신을 통해 다양한 품목에서 꾸준히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성과가 이어졌다.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가 발표한 ‘2025년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전체 가전 부문 공동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올해 신설된 청소기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2025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도 13개 품목이 수상하며 6년 연속 최다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와 ‘비스포크 AI 제트 400W’ 청소기가 신기술혁신상 대상을, AI 기반 푸드 통합 플랫폼 ‘삼성푸드(Samsung Food)’가 서비스혁신상 대상을 받았다.
유미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AI 가전은 품질과 차별화된 AI 기능으로 국내외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품질 혁신을 선도하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강혜림 수습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