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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혁신으로 ‘LGD만의 해자’ 만든다”

파주서 ‘CEO 온에어’ 개최…기술·수익·품질·공급·파트너십 5대 경쟁력 강조
“현상 유지=퇴보…LGD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 직원에 당부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파주사업장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垓子)를 만들어 영속 가능한 경쟁력을 구축하자”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3분기 흑자 전환을 성과로 공유하며 기술 리더십과 원가 경쟁력 중심의 혁신 전략을 제시했다.

 

5일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지난달 31일 파주 대강당에서 임직원과 함께한 ‘CEO 온에어’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전 사업장(파주·구미·마곡·여의도)과 중국·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실시간 중계됐다.

 

정 사장은 “3분기 영업이익 4310억 원을 달성하며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품질,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 등 전 부문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모두의 노력으로 얻은 결과”라며 임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중세의 성을 지켰던 해자(垓子)처럼 기업이 오래 번영하기 위해서는 깊고 넓은 경쟁우위가 필요하다”며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 사장은 회사의 핵심 경쟁 요소로 ▲기술 리더십(Technology) ▲수익 구조(Cost) ▲품질(Quality) ▲공급 안정성(Delivery) ▲고객 파트너십(Relationship)을 제시했다.

 

그는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이며 이를 기반으로 T와 C에서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AI 전환(AX)을 가속화해 기술 1등 LGD로 도약해야 한다”며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자”고 덧붙였다.

 

정 사장은 “시장은 여전히 빠르게 변하고 있다. 현상 유지란 곧 퇴보”라며 “오늘의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경쟁사보다 두 배 빠르게 움직이자”고 강조했다. 그는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주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분기별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를 비롯해 현장경영, 사업그룹 간담회 ‘CEO가 간다’, 소규모 오찬 ‘정담회·차담회’ 등을 통해 임직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또 자유로운 의견 개진을 장려하는 ‘스피크업(Speak-up)’ 문화를 확대해 진솔한 내부 소통 기반을 다져간다는 계획이다.

 

[ 경기신문 = 강혜림 수습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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